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 ㈜에어패스 시니어 AI 디지털 체육기기 및 콘텐츠 공급 업무 협약 체결

하남시민뉴스

입력 2025-11-07 17:32 |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 ㈜에어패스  시니어 AI 디지털 체육기기 및 콘텐츠 공급 업무 협약 체결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은 지난 117에어패스와 지역사회 어르신의 체육활동 및 인지케어서비스 제공, 관련 연구 개발 등의 협력을 위한 시니어 AI 디지털 체육기기 및 콘텐츠 공급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금 번 협약으로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은 2026년 개소를 준비하고 있는 경기권역 디지털 상설체험센터 조성과 관련하여 계획 중인 교육, 체험, 딜링, 리빙랩 복합 공간 구성에 있어 디지털 체험존 운영에 대해 IT 솔루션 전문기업인 에어패스의 디지털 기기 핵심 기술과 운영 노하우, 다양한 콘텐츠 공급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 김교심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남시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디지털 기술을 쉽게 접하고 실제 활용해 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 “디지털 사회에서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 고 전했다.

 

에어패스 임종호 대표는 뇌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어르신들의 체육활동과 두뇌활동을 병행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여 치매예방 위한 인지케어는 물론, 건강상태 모니터링까지 가능한 헬스케어 플랫폼을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하남시를 넘어 전 국민의 건강과 장수를 지키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네티즌의견 (0)

리플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1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