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 지역사회 1인 취약 가구 어르신 537명 대상으로 김장 김치(5kg) 전달

하남시민뉴스

입력 2025-11-19 02:46 |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  지역사회 1인 취약 가구 어르신 537명 대상으로 김장 김치(5kg) 전달

 

 

20251117~18,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관장 김교심)에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참여자 537명에게 동절기 건강한 식습관 유지를 위한 영양교육과 함께 어르신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김장 김치(5kg)를 전달하였다.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에서는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1인 취약 가구 어르신에게 안전지원, 사회참여, 생활교육, 일살생활지원 등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어르신의 건강 유지를 돕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본 사업은 지역사회 내 1인 취약가구 어르신이 급증하는 가운데 동절기를 대비해 스스로 균형 잡힌 식사 준비를 통해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영양교육과 더불어 겨울철 가장 선호도가 높은 김장김치(5kg)를 전달함으로써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었다.

 

하남시미사노인복지관 김교심 관장은 어르신의 균형잡힌 식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안전과 건강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이란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 생활 보장,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 및 악화를 예방하는 사업입니다.

 

개요

- 사업명 : 20251117(월요일)

- 대상자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537

- 지원현황 : 영양교육 및 김장김치(5kg) 지원

- 담당자명 : 강소영 사회복지사

 

 

 

네티즌의견 (0)

리플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1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