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경찰서 ‘무단횡단 및 보이스피싱’ 근절, 어르신 대상 눈높이 교육·홍보 실시

하남시민뉴스

입력 2025-05-14 13:22 | 수정 2025-05-14 13:27

 

하남경찰서 무단횡단 및 보이스피싱근절,

어르신 대상 눈높이 교육·홍보 실시

 

 

 

하남경찰서(서장 박성갑)512일 어르신 보행 중 무단횡단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 및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해 하남시 대한노인회에서 어르신 4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 및 홍보를 실시하였다.

 

어르신 교통안전은 일상 생활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한 교통사고 예방 영상(횡단보도에서 시작되는 교통안전 런웨이) 및 팸플릿을 활용하여 교통사고 예방 및 실천 사항을 교육하고 홍보하였다.

특히, 무단횡단 위험성을 강조하고, 도로 위 안전을 위한 SAFE 3단계(1.횡단보도 이용 2.밝은 옷 입기 3. 인도 이용) 실천 방법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최근 고령자의 보이스피싱 피해가 갈수록 늘고 있고, 한번 피해로 경제적 파탄을 불러올 수 있는 범죄 특징상 어르신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도 실시하였다.

 

한편, 하남경찰서는 효율적인 교육 및 홍보가 될 수 있도록 노인복지센터, 노인정 등을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어르신들이 자주 왕래하는 쇼핑센터, 버스·지하철 게시판 매체 활용 및 대한노인회 밴드 등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맞춤형 홍보 및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하남경찰서 박성갑 서장은 어르신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맞춤형 교육과 직접 찾아가는 홍보를 지속하여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네티즌의견 (0)

리플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1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