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청년대학 ‘김윤수’ 학생, 2025년 경기도발달장애인자기권리주장대회 ‘대상’ 수상

하남시민뉴스

입력 2025-07-20 15:06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청년대학 ‘김윤수’ 학생, 2025년 경기도발달장애인자기권리주장대회 ‘대상’ 수상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의 청년대학에 다니고 있는 김윤수학생이 2025717() 수원유스호스텔 스타트홀에서 열린 경기도발달장애인자기권리주장대회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발달장애인자기권리주장대회는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권리 옹호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며, 일반부와 학생부를 통합해 진행된 가운데, 김윤수 학생은 진솔하고 힘 있는 발표로 심사위원과 관객 모두의 큰 감동과 웃음을 자아냈다.

 

김윤수 학생은 저는 메가커피 바리스타가 되고 싶어요라는 주제로, 청년대학에서의 즐거운 활동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커피를 통해 누군가에게 따뜻함과 위로를 전하고 싶은 꿈을 담담하게 풀어냈다.


또한 그는 발달장애인도 사회에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중요한 건 기회와 기다려주는 사회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사회의 포용과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 호소력 있게 강조했다.

 

수상 후 김윤수 학생은 장애가 있다고 사회생활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기회가 부족했을 뿐이라며, “앞으로도 배움을 멈추지 않고 멋진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 권리를 스스로 지키며 당당하게 살아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윤수 학생은 이번 대상 수상으로 24회 전국 발달장애인자기권리주장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할 자격도 부여받았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김윤수 학생의 수상은 단순한 성과를 넘어,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삶을 주도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매우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자기권리옹호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발달장애인들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그려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주간활동서비스(청년대학) 프로그램 관련 신청 및 문의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성인평생교육지원팀(031-760-9963)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 (0)

리플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1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