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동안 홈페이지 제작비용 때문에 구축을 망설였던 중소상공인들은 지역컨텐츠진흥원이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 툴 ‘이존엠(www.ezonm.com)’을 통해 최신 트렌드인 반응형 홈페이지를 10분 만에 무료로 제작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중소 상공인이 판매할 상품의 강점을 홍보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경쟁력 확보에 상당한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음식업·전통시장 입점상인·자영업자 등 업종에 관계없이 중소 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오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선착순(1000명)으로 신청을 받으며, 접수는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이존엠의 반응형 홈페이지는 복잡하고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고 월 관리비 및 호스팅비, 유지관리비가 일절 없는 100% 무상이다. 단순한 텍스트나 사진 10여 장만으로도 자체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오프라인을 뛰어넘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SNS 마케팅 지원은 물론, 소비자가 업소를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지역 업소가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존엠 신청자에 한해 마케팅교육까지 무료로 실시하며, QR코드가 접목된 매장부착 스티커 등과 이미지 동영상 제작, 전문컨설턴트의 매장방문 제작대행 등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정은한 지역컨텐츠진흥원 대표는 “스마트한 반응형 홈페이지 무료 구축 외에도 그동안 대형업계만 이용해왔던 모바일쿠폰 발급시스템, 멤버십 적립시스템, 예약시스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노욱 기자 nwpark@gmail.com